40대 남성의 연인인 술,담배. 그러나...
한국 40대 남성이 가장 사랑하는 연인은 술과 담배다. 가장 스트레스 많이 받는 연령대인 40대는 그 해소법으로 여전히 술과 담배라는 가장 만만한 상대를 택하고 있다. 40대 남성의 19%가 1회 평균 음주량 7잔 이상으로 주2회 이상 음주를 하고 있고, 절반 이상이 흡연을 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음주와 흡연이 스트레스를 풀어주니 건강에 이로울 수도 있겠는데, 어떨까?
스트레스는 건강에 해를 끼치는 요소로, 정신과 육체의 밀접한 연결을 강조하는 현대의학에 의해 위험시된다. 스트레스라는 적군을 물리치기 위한 무기로 택한 술과 담배는 스트레스를 잠시 물리쳐 일시적으로는 건강에 이로운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 둘은 혈액을 탁하게 하고 혈관에 상처를 주어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같은 급성질환이나 고혈압과 고지혈 같은 만성의 대사질환을 일으키는, 40대 남성에게 있어 트로이의 목마같은 존재다.
술,담배는 혈전(탁한피 뭉침) 만들어 소화불량과 피로와 두통, 심근경색과 뇌경색도
술은 분해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암 유발 독성물질을 만들어내어 혈액을 오염시킨다.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여 혈관에 상처를 일으키고, 여기에 탁해진 혈액이 LDL과 함께 눌러붙으면 죽상동맥경화가 진행된다. 술안주로 즐겨먹는 육고기는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의 풍부한 보급로가 된다.
한편, 담배의 니코틴과 일산화탄소 등의 화학물질은 직접적으로 혈관내피에 손상을 주고, “좋은”콜레스테롤인 HDL을 감소시켜 혈액을 탁하게 만든다. 술과 마찬가지 과정으로 손상된 혈관내피에 “나쁜”콜레스테롤과 혈전이 눌러붙어 죽상동맥경화가 야기되고, 동맥경화로 인해 발생한 더 많은 혈전이 모세혈관을 막으면 소화장애와 피로나 두통 등의 만성질환이 발생한다. 게다가, 담배로 인해 높아진 혈압으로 죽상반이 파열되어 많은 혈전이 갑자기 발생하는 위급한 상황도 발생한다. 한꺼번에 많은 혈전이 심장과 뇌의 모세혈관을 막으면 호흡곤란과 현기증, 심지어는 심근경색과 뇌경색이 오기 때문이다.
효소가 일반청국장보다 1,000배이상 많은 청국장추출물 청곡
이처럼 술담배를 하면 혈전으로 인한 뇌경색등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청국장속에 있는 효소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술담배를 자주 하거나, 40대이후가 되거나 하면 혈전을 풀어주는 효소인 플라스민의 생산량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청국장이나 나또 속에 있는 효소를 섭취할 것을 미국, 일본 의사들도 권고하고 있다.
하루 0.5g만 먹어도 충분한 효소를 섭취하는 획기적인 청국장추출물이 개발되어 화제다. 화제의 제품은 효소 전문기업인 청강(www.cheongkok.com)에서 시판중인 청국장추출물 청곡으로 일반 청국장과 대비했을 때 청국장속 효소의 양이 1,000배 이상 되는 고농축효소제품이다. 자세한 것을 알고 싶으시면 청강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된다. 홈페이지에는 제품정보, 다양한 체험사례, 각종 건강정보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청곡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면...
◈ 홈페이지 : http://cheongkok.com
◈ 상담전화 : 010-2497-1443, (055)335-1442